TV2기-NEXT



1기 때에만 해도 다른 ANI와 구별될 수 있을 정도의 특이한 서브 타이틀을 갖고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2기 NEXT에 와서는 특별한 장치를 구상하게 된다. 하지만, NEXT 1화에서 26화까지 죽 나열 해봤을 때, 눈에 띄는 연속성이라곤 두문자으로 된 긴 제목이라는 점밖에는 쉽게 눈에 뜨지 않는다. 그래서인지 감독은 일본어에 막 입문한 세계팬들과 가우리의 뒤를 따르고자 하는 자국내「해파리 두뇌 클럽」인들을 위해 친절하게도 서브 타이틀의 첫자와 끝자에 색을 입혀준다.

아셨겠지만, 바로 끝말잇기 제목이라는 것이다.(1화가  후(ふ)로 끝나 2화의 첫자가 되며, 2화의 끝말 스(ス)자가 3화의 첫자가 되는……)




1. 느닷없는 핀치 ! 마왕 조아메르그스타의 공포!
きなりピンチ!魔人ゾラメルグスタ-の恐怖(きょう)!
세일룬의 왕녀 아멜리아가 한때 동료였던 제르가디스에게 인질로 잡혀버렸다. 제르가디스는 조아나 왕국에 전해져 오는 마법서를 보수로 일을 해 주기로 약속한 것. 아멜리아를 방패로 이웃 나라 조아나 왕과 왕녀 마르티나는 세이룬을 공격하려 한다. 하지만 리나와 가우리 콤비가 나타나 이 위기를 해결한다. 그러나 몰래 도망친 마르티나가 거대 골렘을 조종해 반격하려 하지만 너무 오래된 골렘이라 부서져서 엔진이 폭주한다. 결국 리나의 드래곤 슬레이브에 조아나 왕국은 멸망, 마르티나는 리나에게 복수심을 갖게 된다.
 

2. 얄궂은 신관! 그 이름은 제로스!
ざけた神官! その名はゼロ!
제르가디스와 아멜리아가 합류한 리나 일행은 전설의 마법서 클레어 바이블을 찾으러 떠난다. 그런 일행 앞에 제로스라는 수수께끼의 신관이 나타나 도둑들에게 빼앗긴 클레어 바이블의 사본을 되찾아달라고 의뢰를 해온다. 어째 수상하긴 하지만 리나 일행은 계획을 세워 도적단에게 침투한다. 그런데 도적단들은 제로스의 밀고로 이미 올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너무 강한 리나에게 놀라 클레어 바이블을 숨겨놓은 장소로 도망친다. 제르가디스가 한 발 앞서 클레어 바이블을 가져가지만 제로스에게 빼앗긴다.(그리고는 혈압을 못이겨 쓰러진다.)
 

3. 굉장한 거래! 경호원 노릇도 쉽지는 않아!
素敵(てき)な商買! 用心棒も樂じゃな!
먹을 것을 두고 다투던 리나 일행 앞에 마법사 협회 회장직을 두고 싸우는 타림과 데이미아가 각각 경호원 의뢰를 해온다. 이 상황을 전혀 알지 못한 채 경쟁 상대인 두 사람을 돕게 된 리나와 아멜리아 팀은 상대를 모르는 상태에서 치열하게 싸우다가 막다른 길에서 맞닥뜨린다. 그때 갑작스럽게 나타난 마물들! 그 일로 타림과 데이미아는 감옥에 갇히게 된다.
 
 
4. 고대의 계약! 불사를 추구하는 자!
にしえの契約! 不死を求める者(も)!
감옥에 갇힌 타림과 데이미아에게 사건의 배후 인물에 대해 듣게 되고 리나 일행은 전 마법사협회 회장의 저택으로 들어간다. 거기서 만난 것은 불사의 연구를 해오던 하르시폼과 마족인 세이그람! 하르시폼의 목적은 한때 자신을 추방했던 타림과 데이미아에 대한 복수, 그리고 또 한가지 불사의 연구에 꼭 필요한 생체 에너지, 그것도 리나 일행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였다. 간신히 얼음 속에 하르시폼을 가두지만 하르시폼을 없애려면 계약의 돌을 찾아 깨뜨려야만 한다.


5. 남겨진 사랑 때문에!
殘(こ)こされし愛ゆえ!
계약의 돌을 찾는 리나에게 세이그람은 마족의 편이 된다면 목숨을 살려주겠다고 접근해온다. 하지만 리나는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고 필사적으로 세이그람에게서 도망을 친다. 그러던 중 리나 일행은 하르시폼의 연인인 루비아의 관을 발견한다. 하르시폼은 루비아를 살려내기 위해 불사의 연구를 하고 있었던 것! 다시 부딪치게 된 하르시폼과 리나 일행. 우연히 세이그람의 가면이 계약의 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가면을 부숴 버린다. 하르시폼은 루비아를 되살리지만 루비아는 죽여달라고 하고 하르시폼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자폭해 버린다. 결국 리나 일행은 또 보수를 받지 못한다.


6. 도망칠 수 없어! 집념의 마르티나 또 다시!
逃()がさない! 執念のマルチナふたた
아틀라스 시티에서의 소동이 일단락 된 후 다시 여행을 떠난 리나 일행. 하지만 그 길에 마르티나가 복수의 칼날을 들고 숨어있었으니. 괴이한 주문을 걸기 위해 마르티나는 리나의 트레이드마크인 머리 끈을 손에 넣는다. 이런 사실을 알 리 없는 리나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난폭하게 굴지만 타인에게 준 데미지가 자신에게 고스란히 돌아오는 것이었다. 위기 일발 리나!


7. 굉장한 요리! 환상의 드래곤을 잡아라!
っくり料理! 幻のドラゴンを追!
세일룬을 향해 여행을 하던 일행은 드래곤 요리 간판을 보고 눈이 빛난다. 하지만 주문한 요리는 너무나 맛이 없다! 고래고기와 오크고기를 조미료로 맛을 속이려고 했었던 것. 알고 보니 신선한 재료를 구할 수가 없다는 것이었다. 신선한 드래곤을 손에 넣기 위해 요리사 애쉬포드와 함께 배를 타고 떠난 리나 일행들. 하지만 공격주문을 사용하게 되면 신선한 재료는 구할 수 없으니... 갖은 고생 끝에 잡은 레이크 드래곤. 리나는 드래곤 요리를 먹었을까?!


8. 영원하라! 필씨가 죽은 날?
永遠(いえん)なれ! フィルさんが死んだ日()?
세일룬에 도착한 리나 일행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아멜리아의 부친인 세일룬 제1 왕위 계승자 피리오넬의 사망 소식! 그의 죽음이 암살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된 아멜리아는 진상규명에 나선다. 하지만 피리오넬의 암살 현장에 도착한 일행을 기다리고 있던 마족의 공격으로 궁지에 몰리게 된다. 그 위기를 구한 것은 죽은 줄만 알았던 피리오넬 본인이었다!


9. 숨겨진 야망! 충격의 고백?
秘()められし野望!  衝擊の告白(こくは)?
암살위기에 처한 피리오넬 왕자의 부탁으로 세이룬 왕위 소동에 휘말린 리나 일행. 배후에는 아무래도 그의 동생 크리스토퍼가 있는 것 같다. 게다가 어쩐 일인지 그 사실을 말하려는 알프레드의 집에 나타난 두 명의 마족! 도망쳐 보지만 다른 공간으로 끌려 들어가 버린다. 리나의 기지로 탈출에 성공하여 반격하지만 리나는 마젠다의 저주에 걸려 마법을 봉인 당해 버렸다!


10. 수상한 놈들만 있는 길! 마력을 되찾자!
セ者ぞろいの珍道中?! 魔力を取り戾!
리나 인버스, 천재 미소녀 마법사가 마족에게 마력을 봉인 당하고 말았다. 마력 부활 치료를 받기 위해 용한 마법 의사를 찾아 나섰지만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건 꼬마 마법 의사뿐! 어째 불안하다 했더니 역시나 결과는 대 실패! 거기에 마족까지...! 제로스에게 얻은 마법 증폭 아이템 타리스만으로 기분이 전환되려나? 거기다가 마르티나의 심술로 인한 폭발로 클레어 바이블의 사본까지 얻게 된다. 사본에 씌어있던 것은 예전부터 연구해오던 라그나 블레이드의 주문! 하지만 중요한 부분이 안 보인다...


11. 다가오는 어둠의 소리 베어라 라그나 블레이드!
迫(ま)り來る闇の聲! 切り裂けラグナ·ブレ-!
 리나가 잠시 부재중인 사이 마족들이 대담하게도 세일룬 왕궁에 쳐들어왔다. 황급히 돌아왔지만 동료들은 이상한 공간으로 빨려 들어갔고 리나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무슨 방법이든 써야 할 텐데... 그렇다면 지금 새롭게 만든 따끈한 주문을 쓸 밖에!


12. 갑작스러운 반전? 의외의 진실!
ンデン返し? 意外なる眞實(しんじ)!
도대체 피리오넬 왕자를 죽이려 했던 자는 누구란 말인가! 세이룬을 비운 사이 쳐들어 온 마족들은 리나를 달아날 수 없도록 포위해오는데. 이러다간 목숨마저 위험하다! 설상가상으로 마족을 지배하는 마왕 샤브라니그두가 창조해낸 다섯의 부하 중 하나 마룡왕 가브의 표적이 된 리나는 어떻게 위기를 벗어날 것인가!


13. 추락직전! 야망이 무너지는 순간!
墜落(いらく)寸前!  野望のついえる時(と)!
마력으로 공중에 뜬 알프레드의 영지 위에서 칸젤 일당과 대적하게 된 리나 일행. 마젠다를 간단히 해치웠다 싶었지만 웬걸, 칸젤의 힘은 예상외로 대단했다. 게다가 힘겹게 사용한 드래곤 슬레이브마저도 효과가 없는 위기 상황. 결국 미완성 주문인 라그나 블레이드로 겨우 마족을 쓰러트리지만, 그 덕분에 공중에서 그대로 추락한다!


14. 금단의 댄스? 최강의 주문은 어디에!
禁斷(んだん)のダンス? 最强呪文はどこだ?
암시장의 두목이 전해준 보물지도. 그것은 클레어 바이블일 가능성이 있는 최강의 주문을 숨겨놓은 지도라는데. 리나 일행이 이것을 놓칠 리 없지! 하지만 쌍둥이 자매 미미와 네네가 나타나 일이 꼬이기 시작. 게다가 우스꽝스러운 마족과 조폭들까지 추격해온다. 한바탕 소동 후에 공개된 최강의 주문이란 과연?


15. 대격돌! 전장의 아르테메탑!
大(い)激突! 戰いのアルテメの塔(と)!
인간을 인형으로 바꿔버린다는 아르테메탑에 클레어 바이블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리나 일행은 인간임을 들키지 않기 위해 각자 맘에 드는 인형 옷을 뒤집어쓰고 잠입한다. 그러나 탑에서 기다리고 있던 것은 '조'라는 마족이었다. 조가 조종하는 인형들을 물리치며 탑의 꼭대기까지 올라간 리나. 그리고 분노를 담아 조를 공격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다. 어떻게 된 거지?! 그 때, 마법에 걸려 인형이 된 줄 알았던 제로스가 나타나 물리칠 힌트를 준다. 제로스, 대체 정체가 뭐지?


16. 원한의 마구! 근성의 강속구!
恨(ら)みの魔球! 根性の豪速球(きゅ)!
리나 일행은 브라스 라켓 마력 테니스 대회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트로피가 클레어 바이블이라는 정보를 입수한다. 리나는 나갈 생각이 없었지만 마르티나가 나타나 속을 긁어 놓자 반드시 우승하겠다고 한다. 코치 루도에게 특별훈련을 받은 리나는 계획대로 결승까지 올라간다. 그런데 결승전의 상대로 나타난 이는 마력공을 구사하는 마르티나! 결국 리나는 자신의 근성과 마력으로 마르티나를 쓰러트리지만 모든 선수가 날아가는 바람에 우승은 아멜리아와 제로스팀. 아멜리아는 제르가디스에게 트로피를 주지만...


17. 소문의 그녀는 제르가디스?
わさの彼女はゼルガディ?
이번엔 여자들만 사는 나라로 향하는 리나 일행. 당연히 가우리와 제르가디스도 여장을 했다. (제르는 16화에서도 대회에 나가겠다고 여장을 직접 하더니만... 결국...) 제르가디스는 우연히 미완이라는 소녀를 만나게 된 후 그녀에게 마음이 기우는 것을 느끼는데... 한편 리나 일행을 추격해온 마족이 미완을 인질로 잡아버리자 제르가디스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밝혀서는 안 되는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는데... 그런데 알고 보니 이곳은 여인왕국이 아니라 남자 왕국?! 


18. 모래의 신전! 기가 슬레이브의 비밀!
砂(な)の神殿! ギガスレイブの秘密(ひみ)!
클레어 바이블의 완전한 사본이 있는 신전을 찾은 리나 일행은 끝도 없이 늘어선 석판에 절망 또 절망! 그때 사본 관리인 아쿠아 할머니가 등장, 리나 일행을 돕게 되는데... 리나는 여기서 기가 슬레이브가 폭주한 세계의 풍경을 보고 경악한다. 최강주문이 이 세상을 멸망시킬지도 모른다니! 이 때 리나 일행 앞에 부활한 세이그람과 함께 정말 무서운 자가 나타났다!


19. 드디어 발각? 제로스의 정체!
いに發覺っ? ゼロスの正體(しょうた)!
마룡왕 가브와 리나 일행의 피할 수 없는 전투가 벌어지기 일보 직전! 아직은 클레어 바이블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한 리나 일행인지라 가브를 쓰러뜨릴 방법이 없다. 가브에 의해 정체가 드러난 제로스는 리나 일행과 행동을 같이 하기로 하고 수룡왕의 잔류사념인 아쿠아 할머니는 마지막 힘을 발휘, 리나 일행을 도피시킨다. 힘내라 리나, 진짜 클레어 바이블이 있는 곳으로 가야만 한다!


20. 가야만 한다! 드래곤 계곡을 향해!
くっきゃないっ! ドラゴンの谷を目指!
마족에게 대항할 방법을 찾아 길을 떠난 리나 일행은 한 소년의 안내로 골드 드래곤족의 장로 미르가지아와 만난다. 제로스의 부탁을 들어준 미르가지아는 리나 홀로 라는 조건으로 클레어 바이블이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이때 가브의 부하 마족들이 갑자기 습격 해오고, 얼떨결에 마르티나까지 리나가 가는 곳에 끼어 들게 된다.


21. 천년의 진실! 배신자 마룡왕!
千年(んねん)の眞實!  裏切りの魔龍王(お)!
마족을 떨쳐내고 클레어 바이블이 있는 동굴로 들어선 리나와 마르티나. 그런데 클레어 바이블의 정체는 다름 아닌 강마전쟁에 의해 파멸한 수룡왕의 기억이었던 것! 클레어 바이블에 동조된 리나는 마룡왕 가브가 반기를 든 이유와 기가 슬레이브의 원천인 금색의 마왕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진실을 알게 된다. 마침내 완전하게 알게 된 혼돈의 힘으로 마족들을 격퇴한 리나. 하지만 다시 나타난 가브의 엄청난 힘 때문에 제로스마저 부상당하는데...


22. 빼앗긴 빛의 검! 마룡왕 최후의 순간!
奪(ば)われた光の劍! 魔龍王最後の時(と)!
리나 일행 최대의 위기! 그 때 리나 일행을 안내했던 소년이 가브를 일격에 쓰러트린다. 소년의 정체는 바로 모든 사건의 배후인 명왕 피브리조였던 것이다. 피브리조의 목적은 마족에게 반기를 든 가브의 제거. 그리고 다른 한가지 목적을 위해 리나에게 사일러그 시티로 찾아 올 것을 요구한다. 그것을 이루기 위해 가우리를 인질로 잡아가는데...


23. 위협스런 마검사! 여행길에서의 재회!
脅滅(ょうい)の魔劍士! 再會の旅路(たび)!
실의에 빠진 리나 일행 앞에 실피르가 다시 나타난다. 실피르는 소멸된 도시인 사일러그가 부활했다는 소문을 전한다. 사일러그로 향하던 리나 일행은, 도중에 가우리의 검인 빛의 검을 가진 가면을 쓴 검사에게 공격당한다. 고전을 면치 못하는 리나 일행 앞에 나타난 이는 바로 정글스! 힘든 싸움 끝에 가면을 부서뜨리는데... 그런데 가면 밑에서 나온 얼굴은 바로 가우리였다!


24. 사악한 함정! 환상의 유령도시!
邪惡(ゃあく)なる ! 幻の死靈都市(と)!
가우리를 조종해 리나 일행을 공격한 피브리조는 또 한번 리나에게 사일러그로 올 것을 강요한다. 사일러그에 도착해보니 완전히 파괴된 줄만 알았던 마을이 활기 넘치는 곳으로 변해있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거기에는 피브리조의 음모가 숨어있었다. 리나는 마침내 때가 왔음을 느끼고 홀로 피브리조와 싸울 것을 결심한다. 밤을 기다려 혼자서 피브리조의 신전으로 향하는 리나. 이를 눈치챈 실피르 역시 함께 따라 붙게 되고....


25. 죽은 자의 영혼! 리나 최후의 결단!
死()せる者の魂!  リナ最後の決斷(けつたん)!
모습을 드러낸 피브리조의 목적은 리나가 사용하는 주문, 기가 슬레이브의 폭주. 즉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의 힘으로 이 세상에 파멸을 가져오는 것이었다. 그 의미를 알아챈 리나는 피브리조를 쓰러트릴 유일한 방법이기도 한 기가 슬레이브의 사용을 망설인다. 그런 리나를 괴롭히기 위해 피브리조는 리나 동료들의 생명을 빼앗기 시작하고... 결국 가우리의 생명마저 위협당하자 리나는 마침내 기가 슬레이브를...


26. Go to NEXT! 그리고 다시…
GO to NEXT! そして また…
피브리조의 염원대로 기가 슬레이브가 폭주한 듯이 보였다. 하지만 기가 슬레이브는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 그 자체였다. 이 세계에 소환된 금색의 마왕은 가우리와 친구들의 목숨을 구해주고 피브리조를 압도적인 힘으로 파멸시킨다. 피브리조의 압박에서 해방된 가우리 일행은 리나가 금색의 마왕으로 바뀌어 혼돈으로 사라져 가고 있음을 알게 된다. 리나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가우리는 금색의 마왕을 쫓아 혼돈 속으로 몸을 던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