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1기-무인



모든 작품이 다 그러한 것은 물론 아니지만, 대개의 TV ANI는 서브 타이틀을 중히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기획 단계에서부터 서브 타이틀에 일종의 연관성을 갖게 하는 등으로 그 만화만의 독특성을 더해준다.  SLAYERS의 경우도 이 연속성의 재미가 들어있는 서브 타이틀을 갖고 있는데, 놀랍게도 이 서브 타이틀은 단 한가지의 연속성이 아닌 또 하나의 연속성을 숨기고 있어 매니아들을 즐겁게 해주는 데 한몫을 하였다.


무인 시리즈의 서브 타이틀은 모두 영어로 시작한다는 연속성을 갖고 있으며, 숨겨진 또 하나의 연속성이라고 해봤자 한눈에도 뻔히 알 수 있는, 첫 자가 A~Z까지의 알파벳순이라는 점이다.





1. Angry! 리나, 분노의 드래곤 슬레이브!

  (Angry! リナ 怒りの ドラグ·スレイブ!)

도적단 '드래곤의 이빨' 본거지를 습격해 재물과 보석을 약탈한, 자칭 천재 미소녀 마법사 리나 인버스. 그녀를 추격해 온 도적들에게 공격당할 찰나 여행중인 검사 가우리 가브리에프에게 도움을 받는다. 가우리는 리나의 보호자를 자처하며 같이 가주겠다고 하고...잠시 들른 마을에서는 드래곤의 이빨이 키우던 블랙 드래곤의 퇴치를 의뢰 받는다. 보수를 받기로 하고 퇴치에 나선 리나는 드래곤 슬레이브를 사용하여 블랙 드래곤을 퇴치하는데 성공하지만 마을을 통째로 날려버리게 된다.(드래곤을 단번에 없앴는데도 마을사람들에게 쫓기다니, 이미 지금까지의 주인공의 모습이 아니다.)


2. Bad! 미이라 남자는 취미가 아냐!

  Bad! ミイラ男は 趣味じゃない!

여행길에 들른 마을에서 적당히 도적 단에게 빼앗은 재물과 보석을 세공해서 팔려던 리나. 싼값에 마법이 걸려 있던 칼을 넘기려다가 가게 주인이 칼을 쥐는 순간 돌변하여 리나 일행을 공격한다. 한참 그를 상대하던 중 마법을 풀어버린 것은 부인의 고함소리였다. 마누라는 저주보다 강하다?! 식당에서 한창 식사를 하던 리나 일행은 의문의 미이라 사나이와 트롤의 무리에게 습격을 당하게 되지만 무사히 적을 물리친다. 그리고 여관에서 휴식을 취하려던 일행에게 아까 만났던 의문의 사나이가 거래를 제시해 오는데...


3. Crash! 격돌! 붉은 것 하얀 것 수상한 것!

 Crash! 激突! 赤いの 白いの 怪しいの!

제르가디스라 이름을 밝힌 상대방은 '어떤 물건'을 사겠다고 제시해 오지만 리나는 거래에 응하지 않는다. 제르가디스는 내일 이 여관을 나가는 순간부터 공격해오겠다고 선언하고 돌아간다. 다음날, 숲에서의 습격을 물리치고 여관에 들어온 일행에게 다시금 습격의 손길이 뻗쳐오지만 그때 자신을 적법사 레조라 칭하는 남자에게 도움을 받게 된다. 남자는 제르가디스가 마왕 샤브라니구드의 부활을 꾀하는 사악한 존재라며 자신에게 문제의 석상을 맡겨달라고 하지만...


4. Dash! 도망쳐! 마법을 쓸 수 없어?

 Dash! 逃げろ! 魔法が 使かえない?

계속해서 이어지는 적의 습격. 하지만 리나는 '그 날'로 돌입하여 마법을 쓸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리고 만다. 그리고 이어지는 습격에 결국 리나는 붙잡히고 마는데...(단지 여타의 판타지와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집어넣은 설정으로, 이후에는 이런 에피소드는 나오지 않는다. 그런거 안보여줘도 이미 충분히 다른데....)


5. Escape! 불꽃의 반어인 눈사!

 Escape! 炎の 半魚人 ヌンサ!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레조에의 원념이 폭발한 제르가디스는 레조를 배신하고 리나를 데리고 함께 탈출한다. 그 뒤를 따라오는 추격자들. 그러나 제르가디스는 추격해온 반어인 눈사를 해치운다. 눈사는 무려 물 속에서 구워지는 진기한 체험을 한다.


6. Focus! 진짜 적은 레조?

 Focus! 本當の 敵は レゾ?

리나와 제르가디스의 눈앞에 나타나 신상을 빼앗으려 하는 레조. 사실 마왕 샤브라니구드를 부활시키려 하는 것은 제르가디스가 아닌 레조였고 신상의 안에는 전설로만 알려져 있던 '현자의 돌'이 들어있었다. 가까스로 레조에게서 도망친 두 사람은 추격해오는 딜기아를 뿌리치고 아틀라스 시티로 향한다.


7. Give up 직전? 등장한 필살의 검!!

 Give up 寸前? 出た 必殺の 劍っ!!

계속되는 딜기아와 레조에게 소환된 순마족들의 습격. 정신생명체인 적에게 속수무책인 일행. 그때 리나 일행을 핀치에서 구해낸 것은 가우리의 검. 그의 검은 사실 전설로 전해져 내려오는 '빛의 검'이었던 것이다. 거기에 제르가디스의 부하였던, 졸프와 로디마스까지 일행에 합류. 일행은 새로운 대응을 모색해 나간다.


8. Help! 샤브라니구드 부활!!

 Help! シャブラニグドゥ 復活!!

 마을 사람들을 공격하겠다는 위협에 레조의 탑에 찾아간 일행. 결국 현자의 돌이 레조의 손에 들어가고 샤브라니구드는 부활한다. 하지만 그것은 레조가 바라는 것과는 달리 레조의 몸 속에서 부활하고 만다. 그의 감겨진 눈에는 마왕 루비아이 샤브라니구드의 7조각중 하나가 봉인되어있었던 것이다.


9. Impact! 위협의 결전전야!

 Impact! 脅滅の 決戰前夜!

부활한 샤브라니구드에게서 간신히 도망친 리나일행. 하지만 졸프와 로디마스를 잃고 만다. 리나가 자랑하는 공격마법 드래곤 슬레이브는 루비아이 샤브라니구드의 힘을 빌리는 술법이었기 때문에 샤브라니구드 자체에게는 통하지 않으며 제르가디스의 강력한 정령마법도 강력한 정신생명체인 샤브라니구드에게는 무력했다.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하는가?(그런데... 마왕이 부활했는데 도망쳐서는 느긋하게 밥을 먹고 있어도 되는거냐!!)


10. Jackpot! 성공인가 실패인가 큰 도박!

   Jackpot! のるか そるか 大 バクチ!

샤브라니구드와 일대결전을 벌이는 일행이지만 마왕에게는 역부족이었다. 그때 마지막수단으로 리나가 사용한 것은 마왕중의 마왕 로드오브 나이트메어(엄밀히 말해 마왕중의 마왕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때는 리나가 로오나님의 실체를 모른 상태)의 힘을 빌린 기가슬레이브. 빛의 검을 통해 증폭된 기가슬레이브는 마침내 발동되고 마지막 순간, 레조의 의식이 샤브라니구드를 억누른다. 그리고 작렬하는 기가슬레이브! 싸움은 끝나고 제르와 이별을 고한 리나와 가우리는 마침내 아틀라스 시티에 도착한다. (반도 안됐는데 벌써 초반에 마왕이 쓰러져 버리면 어쩌자는 거야!)


11. Knockout! 세이룬 일가 소동!

   Knockout! セイル-ン お家 騷動!

백마법 국가로 널리 이름이 알려져 있는 세일룬. 리나는 길에서 세일룬의 왕자를 기다리다가 지쳐 식당으로 갔다가 거기에서 그 '세일룬의 왕자'를 만난다. 리나의 꿈은 산산이 깨지고... 그런데 이 세일룬의 왕가에 무슨 일이 일어났다?! 백마법 왕국 세일룬의 싸움에 말려들게 된 리나는 너무나도 씩씩하고 정의감에 불타는 필 왕자와 그의 딸 아멜리아를 만나게 된다.


12. Lovely! 아멜리아의 마법수행!

   Lovely! アメリアの 魔法修行

리나의 드래곤 슬레이브를 본 아멜리아는 그거야말로 정의의 힘이라며 리나에게 가르쳐달라고 하고 아멜리아의 판단력과 전문분야(?)를 생각한 리나는 가르쳐주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던 중 피리오넬의 부탁으로 마을의 산을 날려버린 리나. 그로 인해 봉인되어 있던 마물들이 풀려나고 마물들을 처리하면서 아멜리아는 때와 장소를 가리라는 리나의 말을 이해하게 된다.


13. Money! 돈벌이를 타도하라!

   Money! 黃金稼ぎを ブチのめせっ!

간신히 세일룬에 도착한 일행이지만 왜인지 리나와 가우리에게는 현상금이 걸려있었다. 검사 정글스와 마법사 브룸에게 한번 잡힌 두 사람이지만 무사히 탈출하는데 성공하는데, 과연 이들에게 현상금을 건 사람은 누구?


14. Navigation! 사일러그로의 초대장!

   Navigation! サイラ-グへの 招待狀!

현상금이 걸려있는 탓에 두 사람에 대한 습격은 지긋지긋하게 계속된다. 그러던 중 두 사람은 현상금을 건 사건의 원흉이 사일러그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를 만나기 위해서 사일러그로 향하게 되는데...


15. Oh no! 리나의 결혼광상곡?

   Oh no! リナの 結婚狂想曲? 

계속되는 현상금 사냥꾼들을 물리쳐 가던 중 자신의 딸을 부잣집아들과 강제로 결혼시키는 악덕마법사 캬리와 연루되게 되고 캬리를 속이기 위해 거금을 받고 위장결혼을 하게 되는 리나. 하지만 정체는 탄로나고 한바탕 전투가 벌어진다.


16. Passion! 무대에 건 청춘?

   Passion! 舞臺に かける 靑春?

우연히 극단의 연극에 참가하게 된 리나 일행. 한참 연극 중에 브룸과 정글스가 습격해온다. 리나 일행은 관객들이 동요하지 않도록 연극을 가장한 채 적들을 쓰러뜨린다. 심사위원들은 그 모습을 보고 마치 진짜 같다며 감동하고 우승은 리나팀에게 돌아간다.


17. Question? 저 아가씨(?)에게 프로포즈!

   Question? あの 娘(?)に プロポ-ズ!

사일러그로 가기 위해 바다를 건너야 하는 일행.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가우리에게 여장을 시키고 배를 구해보지만 최근 출몰하는 바다드래곤으로 인해 배는 출항하지 않고... 그때 여장한 가우리에게 반한 전사 보란이 동행을 자처. 무사히 출항하나 역시 나타난 바다드래곤. 수컷이면서 화장까지 하는 이상한 녀석이었으나 가우리가 얼굴을 공격하자 울면서 돌아가 버린다.


18. Return! 적법사 또 다시?

   Return! 赤法師 ふたたび?

마침내 사일러그에 도착한 일행. 실피르에게 설명을 들은 일행은 현상금을 걸었던 레조의 측근, 에리스를 찾아간다. 그곳에는 에리스와 정글스, 무수히 많은 브룸의 카피가 있었다. 브룸들과 한참 싸우던 도중 나타난 제르가디스. 그리고 그들의 앞에 모습을 다시 드러낸 것은....!


19. Shock! 사일러그 붕괴!

   Shock! サイラ-グ 崩壞!

다시금 모습을 드러낸 레조의 정체는 복제였다. 하지만 그 실력은 오리지널과 거의 동등. 간신히 몸을 피한 일행은 복제 레조를 쓰러뜨리기 위해 기가슬레이브의 사용을 생각해 보지만 실피르가 기가슬레이브만은 사용해선 안 된다며 말린다. 컨트롤에 실패할 경우, 이 세계 자체가 소멸할 위험이 있다는 것.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해보던 일행은 오리지널의 레조가 남겼다고 하는 유산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가는 도중 일행은 다시 복제 레조 일행의 습격을 받게 되고...


20. Trouble! 폭풍의 반어인 라하님♥

   Trouble! 嵐の 半魚人 ラハニム♥

레조의 유산을 찾아 연구소로 향한 일행에게 반어인 라하님과 마물들이 습격해오고 정글스도 끈질기게 가우리와의 결말을 보려 하지만 무사히 물리친 일행은 이윽고 레조의 연구소에 도달한다.


21. Upset! 가우리 VS 정글스!

   Upset! ガウリィVS ザングルス!

가우리의 빛의 검으로 연구소에 쳐진 레조의 결계를 부순 일행. 사실은 에리스도 레조의 유산을 손에 넣기 위해 가우리의 빛의 검을 빼앗으려 했던 것이었다. 레조의 유산을 찾아 내려가던 도중 갈라져버린 일행들. 혼자 떨어진 가우리는 마침내 하울링 소드의 정글스와 결판을 내게 된다.


22. Vice! 남겨진 것들!

   Vice! 殘されしものたち!

연구소안의 마족 티바를 협박해서 최하층가지 도달한 일행. 하지만 본래의 힘을 되찾은 티바가 덮쳐오고... 무사히 티바를 물리치고 레조의 유산을 손에 넣는 일행이지만 곧이어 나타난 에리스에게 빼앗겨버린다.


23. Warning! 엘리스의 집념!

   Warning! エリスの 執念!

레조의 유산의 정체는 이계 묵시록, 클레어 바이블의 사본이었다. 에리스의 목표는 레조가 남긴 마지막 무기로 레조의 원수를 갚는 것이었다. 결국 마수 자낫파를 부활시키려는 에리스지만...


24. X-DAY! 되살아나는 마수!

   X-DAY! よみがえる 魔獸!

마침내 부활한 자낫파와 동화된 복제 레조는 오리지널을 뛰어넘겠다는 것에 집착하고 리나에게 기가슬레이브를 쓰도록 유도하는데... 마침내 기가슬레이브를 쓰려는 순간, 기가슬레이브의 사용을 막으려 뛰어든 실피르, 그리고 리나는...


25. Yes! 최후의 희망, 축복의 검!

   Yes! 最後の 希望, 祝福の 劍!

중상을 입고 의식불명이 된 리나를 데리고 도망치는 실피르. 신성수 프라군의 깊숙한 곳에서 실피르는 심장이 멎은 리나를 겨우 되살리고 필사적으로 회복마법을 건다. 그리고 그녀의 힘이 소진하여 쓰러짐과 동시에 기적적으로 리나의 호흡이 돌아온다.


26. Zap! 승리는 나를 위해 존재한다!

   Zap! 勝利は あたしの ために ある!

신성수 프라군은 봉인된 자낫파의 정기를 흡수함으로써 성장해나가는 나무. 부활한 자낫파도 프라군에 접근하는 것을 꺼리고 있었다. 그리고 리나는 블레스 블레이드(축복의 검)를 가지고 돌아오고 일행은 모든 힘을 모아 한번에 공격을 집중한다. 결국 블레스 블레이드는 복제 레조를 프라군에 꽂아버리고... 실피르의 리커버리로 활성화한 프라군은 블레스 블레이드와 공명해 일시에 자낫파의 정기를 흡수해 버린다.